본문 바로가기

내가_겪은_문제들

git commit 관련

  • 인텔리제이로 개인 저장소에 커밋했으나 뭔가 문제가 생겼는지 파일은 안올라가고, 인텔리제이에서는 사라짐(뚜둥)
  • 터미널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같은 팀 조원분에게 구조요청함
  • 화면공유해서 터미널 명령어 알려주심 -> 내가 공부해야할 명령어들 찍어논거
  • 터미널로 확인하고 파일 자체가 날라간건 아니라서 다시 연습해봐야 할 듯

  • 찾아보니 Rejected 상태일때는 push 하기전에 pull 을 먼저 해주고 다시 push 해줘야한다고 나온다
  • 원인은 내가 git 생성한 repository에는 README.md 파일이 이미 커밋이 된상태이기 때문

  •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었는데
  • 첫번째는 강제푸시
  • 나는 강제푸시로 해결함
// main은 본인이 push할 브랜치 명
git push -f origin main
  • 다른 하나는 로컬레포지토리 생성하지말고 이미 리드미파일이 있는 레포지토리 클론해서 사용하고 커밋하기
  • 어렵다 어려워..

참고 https://dreaminggore00.tistory.com/1

 

git push origin master 에러 발생하는 이유

평소처럼 github에 새로운 repository를 생성하고 푸시할 파일들이 있는 디렉토리에 가서 1) git init 2) git add . 3) git commit -m "커밋 메세지" 순서대로 진행해주었다. 여기까지만 해도 별 문제 없이 진행

dreaminggore00.tistory.com

이전에 리눅스, 깃 명령어 정리해논거 https://hello-immh.tistory.com/105

 

Day + 1

To do / Done (Week1) (T) 팀 깃허브 과제 제출 (T) 자바 복습시작 (전체 6~7등분해서 학습) 스파르타강의 1~5주차 -> 과제 제출 (P) 자바의 정석 (P) OOP 디자인패턴 (P) 더 자바 (P) 프로그래머스 ~5챕터 (T) 팀

hello-immh.tistory.com